카테고리 없음
[PCCE] 프로그래머스 자바 기초 02 각도 합치기
jju_developer
2024. 9. 19. 21:27
728x90
01 내 코드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Solutio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angle1 = sc.nextInt();
int angle2 = sc.nextInt();
int sum_angle = angle1 + angle2; sum_angle = (sum_angle > 360) ? (sum_angle % 360) : sum_angle;
System.out.println(sum_angle);
}
}
간단히 삼항 연산자를 활용하여 합이 360이 넘어갈때에만 %360 한 값을 출력하도록 하였다.
02 다른사람 코드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Solutio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angle1 = sc.nextInt();
int angle2 = sc.nextInt();
int sum_angle = angle1 + angle2;
System.out.println(sum_angle%360);
}
}
성능 비교
- 코드 간결성:
- 다른 사람의 코드는 sum_angle % 360으로 바로 결과를 계산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조건문이 없습니다.
- 내 코드는 조건문을 사용하여 360을 초과하는 경우를 처리하는 방식이지만, 실제로는 나머지 연산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.
- 연산의 필요성:
- 두 코드 모두 angle1과 angle2를 합산한 후 360도로 나눈 나머지를 계산하지만, 내 코드에서 조건문은 불필요합니다.
- 다른 사람의 코드에서는 항상 sum_angle % 360을 계산하기 때문에, 결과적으로 코드가 더 간단하고 효율적입니다.
- 가독성:
- 내 코드는 조건문을 포함하므로 약간 더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, 특정 조건을 명확하게 보여줍니다.
- 다른 사람의 코드는 단순한 연산으로 가독성이 좋습니다.
728x90